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먹거리/제주도

성산 맛집 나혼자산다 제주뚝배기

성산 맛집 나혼자산다 제주뚝배기


여행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마음도 가볍고 옷도 가볍고 짐도 가벼워지는 따뜻한 봄날입니다. 이번 황금연휴 어떤 일정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혹시 여행지에 가면 단골 가게 있으신가요? 저는 가깝지만 비행기를 타고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해외 같은 제주도를 1년에 1~2번 방문하고 있는데 항상 가는 단골 음식점이 몇 곳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한 곳인 성산일출봉에 있는 제주뚝배기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뚝배기


저는 매년 방문하는 곳이라 항상 성산 맛집으로 제주뚝배기를 방문하는데요~ 지난번에 갔을 때는 TV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데프콘씨가 제주뚝배기를 방문해서 맛있게 먹는 사진을 식당에서 봤었는데, 올해 초에는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도 나왔다고 합니다. 아직은 제 입맛이 죽지는 않았나 봅니다.


성산 맛집


기본 반찬이 6가지가 나오고 이곳에는 전복해물뚝배기부터 갈치조림, 물회, 구이 등 메뉴가 참 다양합니다. 저는 항상 똑같은 메뉴만 주문해서 먹습니다. 바로 세트메뉴 "2인 세트"입니다.


두 명이 방문해서 해물뚝배기,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한치해물전까지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알찬 세트라서 항상 주문하는 메뉴입니다. 


제주뚝배기 메뉴판


결혼 후 와이프와 4번 정도 성산일출봉쪽에 여행을 왔었는데 처음엔 성산 맛집 몇 번 검색하다가 이제는 자연스럽게 주차장에 주차하고 세트 메뉴 시키고 밥 2공기 먹는게 코스가 되어 버렸습니다. 올해는 아빠, 엄마의 추억이 있는 단골집에 새롭게 17개월 딸까지 함께 방문했습니다.


나혼자산다 제주뚝배기


갈치조림! 야들야들한 갈치살을 살짝 발라내서 밥과 함께 한입 먹으면 매콤한 맛과 흰 쌀밥이 입 안에서 춤을 춥니다. 조려진 국물에 간이 잘 배인 무! 빼놓을 수 없는 갈치조림의 환상 궁합입니다.



바다 해물의 시원함이 가득 담긴 메인 음식인 제주뚝배기입니다. 국물이 시원해서 여행의 피로도 싹~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저희 딸아이가 좋아하는 고등어구이입니다. 4박5일 여행 일정 중 고기와 생선을 좋아해서 흑돼지와 생선구이를 2번씩 먹었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생선살의 짭쪼름한 간이 함께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고등어구이


아빠는 해물뚝배기, 엄마는 매콤한 갈치조림, 우리 딸은 노릇노릇 고등어구이 이렇게 서로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으로 성산일출봉 가시는 분들 성산 맛집 검색 하실 때 제주뚝배기 참고시기 바라며, 방문하시면 나혼자산다 데프콘씨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을실 겁니다.

즐거운 여행은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즐기는 여행입니다.